부부 취미 생활/생활지식

(독중감)나만의 기본

맨뒤로가 2024. 4. 6. 19:47
728x90
반응형

 

카페에서 친구를 기다리는 동안 이 책을 읽고 있으니

도착한 친구가 날 보자마자 무슨책이냐고 물었다.

책 내용에 대해 말해주니

"MBTI F 책 이네?"

이렇게 말하는 것이였다.

"잉? T는 무슨책 읽는데?"

친구의 말은 T는 정보관련 된 책을 많이 읽는다고 했다.

책 선물 하신분은 아마 F 성향 일것 같다는 추측을 친구와 함께 해보았다.

마쓰우라 야타로는 빈틈없고 한결같은 사람인 것 같다.

요동치는 세상살이에 나자신이 꼿꼿히 살아가려면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를 정립해놓는것이

가장 기본이라 말한다.

그래서 좋아하는것 싫어하는것들을 한번 나열해 보기도 했다.

거기서 내가 추구하는 방향들을 확인해 볼수 있었다.

셔츠,안경,우산,신발,등등 차림새에 대해서

나의 물건들을 고르는지에 대한 어떤 기준이 있었다.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 기본적인것들,

그러면서도 사치스럽지 않은 질좋은 것들을 작가는 사용하는것 같았다.

물건의 가짓수는 많지 않았다.

궁금해서 책에서 말하는 우산을 검색해봤다.

가격이 200만원 가까이 되더라

검색한 기사에서 입고계신 셔츠도 기본 스프라이트를 입으셨는데 저것도 가격이 나가겠지.

나도 기본템을 좋아하는데

옷장정리를 안한지 꽤 되었다.

봄이되었으니 옷장정리를 시작했다.

책을 읽고 옷장정리를 시작하니 버릴게 생각보다 많았다.

덕분에 좀 더 과감히 버릴 수 있었다.

기준이 있었으니까.

그런데 한가지!

나는 물건을 편하게 쓰는 스타일,

험하게 쓰는 스타일이 더 맞겠다.

나의 물건들은 소모품이라 생각하여

질좋은것보단 기본적이고 가격도 적당하여 쓰기 맘편한것 들을 고르는 편인데

이책에서는 나에게 있는 물건들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사용하라 말한다.

이부분에서 과연 내가 설득당할 수 있을지

조금 더 읽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
LIST